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산소방서, 전국 동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 정회룡기자
  • 등록 2023-11-02 07:56:00
기사수정

경산소방서(서장 박기형)는 화재ㆍ구조ㆍ구급상황으로 긴급 출동하는 소방차량 발견 시 신속하고 원활한 출동을 할 수 있도록 ‘전국 동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11월 1일(수)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국 소방서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긴급 상황에서 소방차량이 출동할 때 양보 운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확산하고 ‘도로교통법’의 긴급자동차 양보 방법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에는 소방차량 5대(지휘, 펌프, 구급, 고가, 화학)가 동원 되었고 실제 차량이 경광등·사이렌을 취명하며 주행했다.

 

 시민의 적극적인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에 참여하는 요령은 ▲교차로 또는 부근에서는 교차로를 피해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일방통행로에서는 우측 가장자리에서 일시정지 ▲편도 1차선 도로에서는 우측 가장자리로 최대한 진로를 양보해 운전 또는 일시정지 ▲긴급차량은 1차선으로 진행하며 일반차량은 2차선으로 양보운전 ▲편도 3차선 이상 도로에서는 긴급차량은 2차선으로 진행하며 일반차량은 1차선 및 3차선(좌ㆍ우)로 양보운전 진행 등이다.

 

 박기형 서장은 “이번 훈련은 화재, 구조, 구급 등 재난ㆍ사고 현장에 소방차 등 긴급차량이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소방차가 신속하게 현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카페 예당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