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대구국제사격장, 대구시의회 민생현장 탐방 이뤄져
  • 정회룡기자
  • 등록 2023-09-06 07:48:31
기사수정
  • 국제대회 유치 및 관광산업 연계 사격장 운영 활성화 방안 검토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이 5일 대구시의회의 제3차 민생현장 탐방이 대구국제사격장에서 이뤄졌다고 밝혔다. 

 대구시의회는 제303회 임시회 첫날인 이날 제3차 민생현장 탐방의 일환으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의 대구국제사격장(북구 문주길 170)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탐방은 지역 대표 체육시설인 대구국제사격장을 방문해 직원과 사격팀을 격려하고 국제대회 유치 및 관광산업과 연계한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만규 의장을 비롯한 대구시의원 등은 제303회 임시회 본회의 종료 후 북구 금호동에 위치한 대구국제사격장을 찾았다. 

 

이날 민생현장 탐방은 대구국제사격장의 시설현황 청취와 질의응답, 대회장, 권총사격장, 클레이사격장 등의 시설 견학과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사격팀 선수 격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008년 준공된 대구국제사격장은 10미터부터 클레이까지 국제 대회 규격에 맞춘 실내사격장과 선수 전용 헬스장, 숙소 등을 갖추고 있어 국내외 선수들을 위한 사격 전지훈련 및 대회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일반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대구국제사격장에서 관광 및 클레이사격, 서바이벌 게임, VR을 이용한 가상 사격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체험관광 명소로도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조현진 감독이 이끄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사격팀은 아시아공기총선수권대회 등 국내외 대회에서 금빛 총성을 연달아 울리며 사격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대구시의회와 함께 각종 국내외 대회 유치와 관광 콘텐츠 개발 등으로 전 세계가 주목하는 대구국제사격장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회룡 기자/hl3307@daum.net

[Copyrightsⓒ골든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카페 예당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